본문 바로가기
Review/Food

기장맛집추천::기장맛집, 기장철마맛집, 철마한우맛집 "산마루"

by 통통한통통 2020. 5. 19.
반응형

기장맛집, 철마맛집, 기장철마맛집, 철마한우고기, 철마한우맛집 "산마루"


코로나로 인하여 체력 보충하러 한우고기 먹으러 갔다

검색하면 가장 많이 나오는 "산마루"

철마쪽에 고기 가격은 비슷비슷 해도 상차림이 다르기 때문에

반찬이 잘나오는데로 선택해서 예약했다

 

 

산마루 근처에 버스가 다니는지는 모르겠다

하지만 차로 가지 않으면 불편할 위치에 있다

 

 

철마 안쪽에 위치하고 있고 부산시내에서 고속화도로를 타고

50분정도 운전하여 온듯 하다

 

 

차로 오르막길을 살짝 올라가면 주차장이 있고

주차장 바로 앞쪽으로 식당 내부로 들어가는 문이 있다

 

 

좌식으로 앉는 곳도 있었는데, 난 좌식을 불편해 해서 테이블 자리로 부탁드렸다

좌식만 있는줄 알았는데 다행히도 테이블도 있었다

 한우고기는 종류별로 있었고, 우린 일단 어떤게 맛있는지 모르니깐

한우모듬으로 주문하고, 육회 소짜도 추가로 주문하였다

먼저 먹어보고 나중에 맛있었던 것만 추가로 주문할려고~

 

 

주문을 하면 이렇게 밑 반찬들을 세팅해주신다

고기와 함께 곁들일 수 있는 각종 장아찌류와 물김치

그리고 천엽과 간이 서비스로 나온다

메인이 고기라서 저끝에 있던 가지무침은 손이 안갔다

그래서 손 안댔다고 그대로 이모님께 전달해드렸다

 

 

한우모듬 3인분과 육회 소짜

사장님께 어느부위들인지 여쭤보니

꽃등심, 갈비살, 낙엽살 이렇게 있다고 한다

낙엽살은 소 앞다리살이라고 설명해주셨다

고기 자체가 신선해서 그런지 땟깔도 너무 곱고 고기가 탄탄해 보였다

거기다 육회는 너무 부드러웠고 양념도 너무 강하게 하지 않아서 맛있었다

적당한 배채와 쪽파와 참기름향이 살짝났고, 잘어울리는 조합이었다

 

 

낙엽살을 시작으로 등심도 굽고 갈비살도 구웠다

낙엽살은 처음 먹어보는 부위였는데 생각보다 부드럽고 맛있었다

꽃등심은 두말하기 입아프고 갈비살도 쫄깃하게 맛있었다

그래도 오늘의 베스트 메뉴는 낙엽살!

낙엽살이 제일 맛있어서 한번 더 주문했다

역시 소고기 굽는 시간은 얼마 안걸리는듯 하다

올리고 뒤집고 입안으로 냠냠~!

 

 

내가 좋아하는 배추쌈 장아찌에 고기한점을 올리고 파절임좀 올리고 한입 먹었더니

너무 맛있다! 오늘 보양 제대로 하고 갈듯 하다!

저 배추쌈 장아찌 집에서도 한번 만들어 보고 싶을 정도로 많이 짜지도 않고 참 맛있었다

집에서는 그냥 흰 밥에만 싸먹고 싶을 정도로 간이 잘되어 있었다

 

 

그리고 빠지면 서운할 된장찌게와 냉면

뭘 시켜야 할지 고민될때는? 둘다 시키면 된다

고민고민하지말고 둘다 주문~!

된장찌게는 짜지도 않고 고기의 느끼함을 쏵 잡아줄정도로 담백하게 맛있었고

냉면은 그냥 냉면이다 하지만 안먹으면 섭섭할 냉면

 

 

남은 고기와 냉면의 조합은 무엇과 대체불가능한 맛이다

냉면은 이럴려고 주문 하는거지

냉면 전문집이 아니기 때문에 그냥 시중에 파는 냉면을 사서 만든 냉면이지만,

그래도 안먹으면 섭섭하다

시원한 국물이 들어가니 고기의 느끼함을 쏵 잡아줬다

아쉬운점이 있다면 면이 제대로 다 안삶아졌는지

한덩어리가 큰게 있어서 그냥 씹어 먹었다

아마 냉면 면을 삶으면서 제대로 안젓고 그대로 방치한듯 하다

맛은 너무나 흔하고 아는 맛이지만 그래도 고기와 냉면의 조합은 진리다

 

반응형

댓글